★개발자 노트/Air for Android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만들기 3 개발도구 ADT 설치

abst 2012. 7. 31. 10:07
반응형

개발도구 ADT는 이클립스 내부에서 실행합니다.이클립스를 실행 주세요



로딩화면이 뜬후에 새로운 작업공간을 만들팝업창이 열립니다.

자신이 작업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앞에서도 말한것처럼 한글이름은 제외해 주세요




처음 화면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나타압니다. 빨간 네모안에 들어가 있는 웰컴텝은 이클립스설치를 환영하고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페이지라고 하내요 읽어보실분은 읽어 보시고 저는 과감히 닫아 버립니다. -0-ㅋ

이제 Help --> Install New Software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Add버튼 클릭


그러면 작은 팝업창이 뜨면서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Location 에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이 주소를입력해 주세요

혹시 에러가 뜬다면 철자 확인 다시해봐주시구요 이왕이면 복붙이 좋겠죠? ㅎㅎ


추가가 되서 나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방금전에 친 주소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주소를 입력해 주고 나면 이전에 있던 "There is no site selected"가 "Derveloper Tools"로 바뀌어야 합니다.

통신상태에 따라 몇분정도 걸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Pending만 나오고 진행 완료 되었나는 메시지도 없으므로 바뀌었는지 확인해 줘야 합니다.


우리가 주소를 설치를 해서 나타난 Developer Tools를 선택해주고 Next를 눌러 넘겨 주세요



오.. 설치 되었다내요 그럼 넥스트 버튼 한번더!!


음.. 동의 하라내요 우리는 사용하고 싶어 하는사람이고 마든사람이 동의 하라면 동의 해야죠 ㅋㅋ 동의하고 피니쉬~!!


그러면 설치가 시작되고 설치가 완료 되었다는 팝업이 뜹니다 ok를  눌러 이클립스를 재시작 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