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IT자료실

GOOGLE CLOUD를 이용하여 다양한 TTS음성을 만들기

abst 2023. 6. 28. 12:42
반응형

네이버에서 Q&A를 하다가 유투브에 나온 음성을 어디서 만든건지에 대한 질문이 올라온걸 보고 궁금증이 생겨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요약을해서 말씀들이면 구글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API를 활용햐여 Wavenet이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download.mp3
0.06MB

그럼 설치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테니 따라오세요~~ 먼저 구글 클라우드로 들어가서 접속합니다.

https://cloud.google.com/

무료로 시작하기를 누르고 들어가세요

개인정보 동의 와 서비스 약관에 대한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할 준비는 이제 끝났습니다 왼쪽 상단의 새 프로젝트 생성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고 여기서 내가 사용할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이름은 아무렇게나 지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클라우드는 웨이브넷 말고도 다른 기능들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듯 하니 일단은 wavenet of chrome으로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이름을 정해 준후에 만들기를 하면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이 됩니다.

다음은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wavenet을 설치해 줄거에요 크롬오른쪽 상단을 보면 점 3개짜리 버튼을 누르고 확장프로그램으로 들어가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 줍니다.

wavenet for chrome를 검색하시면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난후 열어보면 api키가 비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까 만들었던 프로젝트에서 api 키를 가져와야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api키를 누르게 되면 

api키라고 해서 개발자 키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 키를 wavenet에 입력해 주세요

이제는 텍스트를 읽어주는 프로그렘을 설치 할거에요 api라이브러리로 들어가 주세요

text-to-speech api를 검색하여 설치 해주세요

저는 작성과정에서 설치가 완료되어서 관리로 나와 있지만 설치를 해주도록합니다.

이제 크롬으로 와서 내가 작성한 글이든 다른 글이든 드래그 한후에 wavenet라는 메뉴가 보이고 읽어주라고 하던지 다운로드른 하던지가 가능합니다.

 

따라오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