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IT자료실

태블릿 으로 무료로 책 보는 방법(전자 도서)

abst 2023. 5. 12. 17:16
반응형

태블릿을 처음 구매 하고 나서 뭘 해야 할지 이걸 무엇으로 활용할지 명확하게 방향을 잡아서 구매하는 사람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있으면 좋겠지?라는 정도의 마음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든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내용만 숙지를 해도 태블릿의 활용도는 매우 높아질것이고 태블릿의 활용가치도 상승할 것이다.

갤럭시 탭의 경우는 밀리의 서재라는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서 모든 책을 무료로 한 달간 이용을 할 수 있게 해 주고 한 달이 지나고 나면 구독형식으로 월 결제를 해야지만 책을 읽을 수 있는 어플이 제휴가 되어 있지만 우리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복지를 이용하여 무료로 책을 읽어 보도록 하자

먼저 엡스토어에 들어가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을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어플이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전화랑 저장공간에 대한 권한을 획득해야 합니다. 저장공간은 전자책을 다운로드하여서 볼 수 있어서 사용하는데 전화는 왜 필요한지 모르겠으나 동의를 해줘서 어플이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해줍니다.

전부 허용을 눌러서 넘어가 주세요

설치과 완료되고 나면 어플의 사용방법이랑 환경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보여줍니다. 꼼꼼히 확인하신 후에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제 어플에 대한 설치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휑하네요 아무것도 없어요 책도 없고 어디서 무엇을 할지 모를 정도로 휑하네요 왼쪽 아래 도서관 검색을 눌러 도서관을 검색해야 합니다. 라이언 아래에 도서관 검색 보이시죠? 저기입니다. 티스토리 여기는 왜 사진 편집 기능에서 화살표나 네모 표시 하는 기능이 없는 거야!! 카카오 하고 통합되더니 이모티콘도 죄다 카카오네 ㅡㅡ 암튼 저걸 눌러 주세요

인터넷 검색결과 가장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나와있는 경산신립 도서관을 검색했습니다. 원하는 책이 없다면 내가 사는 지역구 또는 국회 도서관이나 대학교, 중학교 심지어는 초등학교도 전자 도서관을 운영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 원하시는 도서관을 검색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도서관에 들어가게 되면 책들이 리스트로 주르륵 나오지 않고 신작 자료만 나오네요 어플이 개발된 지 오래된 것인지 아니면 업데이트를 안 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온라인 도서관이기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예시로 들어놓은 경산시립도서관 웹페이지로 들어가서(교보문고 어플에는 회원가입이 없어요)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국회 도서관을 가셨다면 국회 도서관 홈페이지 가셔서 가입을 해주세요. 오른쪽 상당 3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찾았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간단한 절차이니 이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ID와 패스워드를 잘 기억해 주세요

이제 교보문고 어플로 다시 들어와서 오른쪽상단 책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세요 내 서재 가는 버튼입니다. 별, 종, 책 이렇게 3개의 버튼 중에 책이요. 그리고 방금 가입하신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신 후에 로그인을 합니다.

 우선 라이언 옆에 있는 검색창에 내가 읽고자 하는 도서명을 입력하여 검색을 해주는데 철자나 띄어쓰기에도 검색에 영향을 주는 거 같습니다. 완벽하게 책의 제목을 알고 있으시면 전부 넣어주시면 되는데 잘 모르겠다 아니면 이런 쪽을 읽고 싶다 하시면 단어만 넣어도 들어간 단어가 나옵니다.(ex 역사, 심리, 경제)

책을 선택하고 나면 현제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보고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책은 1권이 대출이 가능한데 아직 대출자가 없기에 대출하여 책을 읽을수 있네요 만약 대출자가 가득차 있으면 예약으로 나오며 다른 사람이 반납을 할떄 까지 기다렸다가 대출을 할수 있습니다.

대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제 이 책은 제가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책인 겁니다.

대출에 성공한 책은 태블릿에 다운로드하여 읽을 수 있으므로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다운받아서 인터넷이 안되는 비행기나 외부에서도 책을 읽을수 있습니다.

다운이 완료되고 나면 나의 서제에 책이 보입니다. 반납기간이 지나고 나면 책은 자동 반납이 되며 서제에서 사라지고 다시 읽고 싶거나 다 읽지 못했는데 반납이 되었다면 대출 목록으로 가서 기존에 대출한 책들을 다시 대출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