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IT자료실

갤럭시 스토어 광고 알림좀 안뜨게 만들기

abst 2023. 5. 10. 14:15
반응형

다들 핸드폰은 매일 들고 다닐 텐데 예전과는 다르게 지금은 내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던지 핸드폰과 같이 있기만 하면 그 자리에서 광고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전단지도 싫은데 원치 않는 광고가 계속 뜨고 심지어 요즘은 컴퓨터에서도 무료 프로그램(알약, 동영상플레이어 등)을 설치하면 교묘하게 설치 중에 광고를 끼워 넣고 불쑥불쑥 화면에 나타나는 일이 많아 화가 나는데 핸드폰마저 광고판이 되어 버리니 짜증이 나더군요

그래서 알람을 끄려고보니 갤럭시 스토어는 기본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동의를 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알람을 내가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설정한 방법으로 다른 분들도 알람을 끌 수 있도록 처음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플로팅 바를 내려서 알림을 확인 합니다.

알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하단에 메뉴가 생기며 설정으로 이동해 줍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보시면 사진과 같이 알림 허용 버튼이 흐릿하게 비활성화되신 걸 볼 수 있습니다. ON으로 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끌 수가 없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내 폰에 설치된걸 내 맘대로 하지도 못하다니 부글부글

먼저 알림 카테코리로 들어가 주세요 보시는 것처럼 모든 알림들이 켜져 있습니다.

모든 항목을 비활성화 처리 해줍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중요 업데이트에서는 알림을 끌 수 없게 비활성화 되어 있네요 어떤게 중요업데이트 이고 중요라는게 어디까지 인지 모르지만.. 이건또 끌수가 없습니다.

혹시나 내부에서 끌수 있을까 해서 들어가 봤는데 역시 들어가 보니 다른 옵션 없이 비활성화가 안되네요

그리고 다시 나와서 알림방식 배지와 잠금화면을 모두 비활성화 처리 해줍니다.

이렇게 처리를 해주시면 일단 모든 알림을 최대한 막아서 불필요하게 광고가 뜨거나 알림이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치 않는 정보를 막기 위해서 생각보다 많이 수고스럽네요 보시고 다른 궁금한 사항들 있으면 물어봐주세요 제가 알아보고 정리해서 올려 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