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IT자료실

발신번호 표시제한 걸기 및 수신거부

abst 2019. 2. 20. 19:16
반응형

가끔 발신번호 표시 제한이라는 전화를 받아본적이 있을것입니다.

이런 전화를 어떻게 걸고 또 받기 싫을때 어떻게 할것인지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를 거는법 입니다.



일반적으로 전화를 걸때 010 - 1234 - 5678 이런식으로 전화를 걸면 

상대방의 핸드폰에 자신의 전화번호가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전화번호 앞에 *23# + 전화번호를 눌러주면 상대방에게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나타납니다.

전화를 받는 사람이 나의 정보를 알지 못한체 전화를 받게 되는것이지요.


보통 이런 전화를 한다는것은 상대방이 내가 누군지 모르길 바라고 아니면 나를 숨기고 전화를 하고 싶어서 하는데

받는 입장에서는 여간 껄끄럽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를 누가 걸었는지 알아 볼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손쉽고 확실한 방법은 신분증을 들고 대리점을 방문하여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로 인하여

내가 피해를 입었고 그전화를 누가 한것인지 알고 싶다 라고 해서 알아보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안받을수 있다면 뜨지도 않으면 마음이 편하겠지요?

발신번호 표시 제한 거부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LG폰입니다.



전화 옵션에서 수신차단및 거절 메시지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 수신거부를 눌러 주시면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 는 자동으로 거부해 버리게 됩니다.

다음은 삼성폰입니다.



동일하게 전화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수신차단으로 들어가 주세요



알수없는 발신인 차단을 활성으로 해주시면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를 자동으로 거부해 주게 됩니다.

호시기심에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를 받고 스트레스를 받는것보다는

현명하게 차단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