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731037
도로공사는 전국 172개 휴게소 운영을 민간에 맡기고 임대료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수익성이 높은 휴게소 운영권을 위탁운영 계약기간이 끝나는 대로 차례로 매각할 방침이.다.
도로공사는 휴게소의 공익서비스 기능 등을 이유로 들어 운영권 매각에 반대한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기재부가 매각을 강하게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채가 141조원에 달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판매만이 살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자산 매각을 통한 부채 감축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부채가 17조원이 넘는 코레일은 용산부지 재매각, 민자역사 지분 매각 등으로 2017년까지 1조9천억원을 조달한다는 계획을 기재부에 제출했다.
코레일은 아울러 지분을 가진 전국 13개 민자역사 가운데 서울역, 영등포역, 대구역 등 흑자를 내는 일부 역사의 지분을 올해부터 매각한다.
...기사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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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휴게소도 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 서비스 부분인데 이곳을 팔아 버리면 이제 휴게소 들리면 화장실 돈내고 들어가고 물건사야지 화장실 쓸수 있고 휴게소에 차세워두면 주차비 받고 그럴거 같내요 ..
가장 궁금 한것은 흑자가 나고 있는곳을 왜 매각을 하는지 흑자가 나는 부분을 매각을 하지 않고 가지고 있으면 이득이 되는것인데 판다는것이 이해가 안되네요. 황금알을 하루에 하나씩 낳는 암닭을 황금알값 2,3개 값 받고 파는것과 마찬 가지라 생각이 듭니다.
커뮤니티와 여러 sns를 통해서 대통령이 아닌 마치 부동산 중계인을 뽑은것 같다 라고 하는 이도 있습니다. 정부는 민영화 하지 않는다 분명히 이야기 하고 철도 노조 파업한 인원들을 처벌하였습니다. 하지만 서울역, 영등포역, 대구역등 역사 지분을 올해 부터 매각한다는군요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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