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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밍 연습 프로그램 오랜만에 코드를 만지다보니 연습하는겸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리와 기준은 아래와 같이 잡았습니다.
1. 렌덤한 사이즈의 렌덤한 위치에서 이동하는 원을 만든다
2. 100번의 생명이 있으며 클릭에 성공하지 못하였을때 생명을 줄이고 0이 되면 끝이 난다.
3. 클릭에 성공시 렌덤한 자리에 다시 만들어 지며 점수가 10점씩 올라간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import flash.display.MovieClip; import flash.display.Stage; import flash.display.DisplayObject; import flash.events.MouseEvent; import fl.transitions.Tween; import fl.motion.easing.Back; import flash.text.TextFormat; import flash.text.TextField; import fl.transitions.TweenEvent; import flash.events.Event; var _stage:Stage = Stage(this.parent); var _this:MovieClip = this; var mxtween:Tween; var scoreTextFild:TextField = new TextField; var lifeTextFild:TextField = new TextField; var myLife:int = 100; var myScore:int = 0; settextFild(); addnmb(); function settextFild() { var stxt:TextField = new TextField; var rtxt:TextField = new TextField; stxt.text = "Score"; rtxt.text = "Life"; _this.addChild(stxt); stxt.mouseEnabled = false; _this.addChild(rtxt); rtxt.mouseEnabled = false; _this.addChild(scoreTextFild); scoreTextFild.mouseEnabled = false; _this.addChild(lifeTextFild); scoreTextFild.mouseEnabled = false; scoreTextFild.x = 50; lifeTextFild.x = 50; lifeTextFild.y = 20; rtxt.y = 20; lifeTextFild.text = String(myLife); } function addnmb():void { var nmb:MovieClip = new MovieClip; var bollsize:Number = Math.random()*20+10; this.addChild(nmb); var circle:Sprite = new Sprite(); circle.graphics.beginFill(0x990000); circle.graphics.drawCircle(bollsize, bollsize, bollsize); circle.graphics.endFill(); nmb.addChild(circle); nmb.x = Math.random()*_stage.stageWidth; nmb.y = Math.random()*_stage.stageHeight; if(nmb.x+bollsize > _stage.stageWidth) { nmb.x = nmb.x- bollsize/2; nmb.x = 0; //trace(nmb.x); } if(nmb.y+bollsize > _stage.stageHeight) { nmb.y = nmb.y - bollsize/2; nmb.y = 0; //trace(nmb.y); } addShotEvetn(nmb); addTween(nmb) } function addShotEvetn(mc:MovieClip):void { mc.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clickMc); } //마췄을때 function clickMc(e:MouseEvent):void { var mc:MovieClip = MovieClip(e.currentTarget); delmc(mc); mxtween.remove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tweenEndEvent); myScore += 10; scoreTextFild.text = String(myScore); } //화면상 공 삭제 function delmc(mc:MovieClip):void { mc.removeEventListener(MouseEvent.CLICK,clickMc); this.removeChild(mc); if(myLife == 0) { trace("게임끝") } else { addnmb(); } } //공이동 트윈및 이벤트 function addTween(mc:MovieClip):void { var goxnum:Number; var goynum:Number; mxtween = new Tween(mc,"x", Back.easeIn ,mc.x, setGotoNum(mc,trueflaseCheck(),"x"),1,true); mxtween = new Tween(mc,"y", Back.easeIn ,mc.y, setGotoNum(mc,trueflaseCheck(),"y"),1,true); mxtween.add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tweenEndEvent); } //공의 이동이 끝난시점 function tweenEndEvent(e:Event) { var mc:MovieClip = MovieClip(mxtween.obj); mxtween.remove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tweenEndEvent); myLife--; lifeTextFild.text = String(myLife); delmc(mc); } //공의 이동 좌표 설정 function setGotoNum(mc:MovieClip,flag:Boolean,tx:String):Number { var moveNum:Number; if(tx == "x",flag) { moveNum = mc.x + Math.random()*40; if(moveNum + mc.width > _stage.stageWidth)moveNum = _stage.stageWidth - mc.width; } else if(tx == "x",!flag) { moveNum = mc.x - Math.random()*40; if(moveNum - mc.width < 0)moveNum = 0 + mc.width; } if(tx == "y",flag) { moveNum = mc.y + Math.random()*40; if(moveNum + mc.height > _stage.stageHeight)moveNum = _stage.stageHeight - mc.height; } else if(tx == "y",!flag) { moveNum = mc.y - Math.random()*40; if(moveNum - mc.height < 0)moveNum = 0 + mc.height; } return moveNum; } function trueflaseCheck():Boolean { var flag:Boolean; var vv:int = Math.random()*2; if(vv < 1)flag = true; else flag = false; return flag; } | cs |
이렇게 완성된 코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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